스킵네비게이션

검사 Challenge Your Dream! 심리검사

심리검사

KBU

심리검사

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탐색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, 개인의 성장과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심리검사목록
적응 CAT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특성 및 역량을 진단하고 학업지속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학생 개개인의 특성 요인별로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합니다.
진로 KC 핵심역량검사 인지와 역량발달 수준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학생의 잠재력과 강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지적능력, 사회성 등 포괄적인 영역에서 자기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.
적성검사 선호하는 활동, 직업적 가치 등을 고려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분야를 제시해 줍니다.또한 자신이 선택한 진로 분야에 대해 어떤 활동을 해 볼 수 있는지 흥미개발에도 도움을 줍니다.
성격 MBTI 선호 경향을 파악하여 성격의 장단점이 무엇이고, 어떤 분야의 일을 즐기면서 성취할 수 있는지,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는지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Enneagram 타고난 기질에 따른 자신의 생활적 특징, 힘의 원천, 잠재력의 경향성, 스트레스·안정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.자신의 성격에 대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구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.
인성 MMPI 자신의 성격, 적응 및 마음건강의 정도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며 심리적 상태를 심층적으로 탐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SCT 미완성된 문장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.자신과 가족, 타인에 대한 태도, 미래와 과거에 대한 태도, 성향 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HTP 투사적 그림을 통해 자신의 성격, 적응 및 마음건강의 정도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며 심리적 상태를 심층적으로 탐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TCI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질을 이해하고, 기질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된 성격을 파악하여 자신을 보다 자세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.
TAT 일련의 그림에 대해 반응하는 내용을 해석함으로써 성격 및 심리적 특성, 개인이 가진 욕구, 문제해결방식, 갈등 등 다양한 심리적 측면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PITR 투사검사의 하나로,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을 평가하는 데 활용됩니다. 외적인 스트레스 요인, 스트레스 정도, 대처방식 등의 해석을 통해 성격틍성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강점 SAI 학생의 대표강점을 명료하게 인식함으로써 강점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.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 가는 과정에도 도움이 됩니다.
학습 학습전략검사 학습과 관련된 성격 및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.또한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특성과 동기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지능 K-WAIS 전반적인 인지적 기능을 포괄적으로 평가하는 지능검사입니다. 지능수준과 함께 심리적인 문제도 파악이 가능하여 적응문제, 학업문제, 관계문제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