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킵네비게이션

상담 Challenge Your Dream! 집단상담

집단상담

KBU

집단상담이란?

집단상담은 전문상담사의 지도 아래 유사한 관심과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소그룹으로 모여 함께 고 민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입니다. 자신과 타인을 보다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, 소그룹 상호작용 을 통해 새로운 만남과 성장해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

KBU

진로탐색 프로그램

자기 점검과 자기 이해를 통해 진로 준비나 진로 결정의 걸림돌을 찾아내어 진로 준비의 첫발을 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.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집단원과 함께 나누며 도움을 받고 함께 성장하여 나아갈 수 있습니다.

자기이해 증진 프로그램

미술 매체를 통해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, 수용하고, 개방하는 프로그램입니다.그 동안 숨겨져 있던 긍정적인 자기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자존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

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자기 모습을 발견하고, 자존감을 회복하여 대학생활의 적응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그동안 숨겨져 있던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고 대학생활에서 조화로운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

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

집단원들과의 진솔한 교류와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느낌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습니다.이러한 관계 경험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.

학습동기 향상 및 시간관리 프로그램

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높임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. 미루기 습관에 대한 탐색과 더불어 과제계획에 따른 시간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 생활 전반에 있어 미루기를 감소시키고 보다 효율적이고 주도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스트레스 대처 프로그램

스트레스를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.내가 자주 경험하는 스트레스가 무엇인지를 인식하고,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마음가짐과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학기와 방학중에 모집합니다.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, 학과 게시판 포스터 등을 참고해 주세요.